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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b/AWS

AWS 계정 MFA 분실 시 대처방법 그리고 공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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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을 정리하면서 겸사겸사 MFA가 눈에 들어와 그간 등록만 했던 MFA도 정리를 하였는데....

그만 사용하고 있는 AWS의 root 계정까지도 날려버렸습니다. 😱😱😱😱 😭😭😭😭

역시 사람은 안하던 짓은 하면 안 되나 봅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MFA 분실 시 찾는 방법을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이 로그인 시에 인증 디바이스에 문제가 있으십니까? 여기를 클릭을 눌러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 클릭 시 아래의 창으로 이동되며 아래의 절차를 통하면 정상적으로 콘솔에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인증 디바이스 해결창

1단계 : 이메일 주소 확인

  • 확인 이메일 전송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오며, 내 메일이 맞다는 링크를 클릭해주기면 하면 완료입니다.

이메일 확인 메일

2단계 : 전화번호 확인

 

전화번호를 변경하려고 여러 가지의 방법을 시도하였으나,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실패를 하여 위의 이미지에서 AWS Support로 문의하기로 넘어갔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I'm still having problems and would like to contact AWS Support. 를 클릭

https://support.aws.amazon.com/#/contacts/aws-mfa-support?fbclid=IwAR06_iHarGETBb2bBfz1KDVl3wVLQl33HRzvxXEiOI89wHXmG0PsNAke35Q

아래와 양식을 작성하여 AWS SupportTeam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AWS 측에 도움을 요청 한 뒤 약 한 시간이 지나고 국제전화로 시애틀에서 외국인분이 전화를 주셨습니다.

전화 시 이름, 이메일 주소 등을 물어보시고, 뭐라고 하셨지만 잘 못 알아들어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을 요청하였더니 전화를 끊고 다른 분이 다시 연락을 주셨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아래의 문서와 공증을 통해서 밖에 해결할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https://aws-support-documents.s3-us-west-2.amazonaws.com/Forms/RequiredDocumentationForMFARemoval.pdf

 

다른 분들의 경우를 찾아보니 핸드폰 번호가 안 맞을 때 이메일로 인증을 하여 해결한 분이 있다고 하여 메일로 다시 문의를 하였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공동 책임 모델뿐이었습니다. 😭😭😭😭

 

앞으로 남은 방법은 공증을 통해서 계정을 찾는 방법뿐인 듯하니, 방법을 찾아 해결 후 후기를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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